본문 바로가기

해외칼럼번역/훈련법(이론)

체계적인 성장을 위한 훈련법(티씨 뤄마)

체계적인 성장을 위한 훈련법

모든 소근육들을 고립시켜 운동하지 마라. 다관절 운동에 우선순위를 둬라. 특히 당신이 내츄럴이라면 그렇게 해야 한다. 이유를 살펴보자.

티씨 뤄마 2016416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지 않다면, 근비대(근성장)은 국부적인 요소가 아니다. 그것은 조직적으로 일어난다.

 

대부분의 경우, 특별히 충분한 자극의 경우, 근성장은 한 가지 작은 부위가 아닌 신체 전반적으로 일어난다. 예를 들어, 전신을 사용해야 들어 올릴 수 있는 중량으로 훈련하는 것처럼 전신에 스트레스를 주는 훈련을 하는 것은 이두근을 직접적으로 훈련하는 것보다 더 큰 이두근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고중량 트랩바 데드리프트를 훈련하는 것이 컬을 하는 것보다 이두근을 더 성장시킨다는 말이다. 리프팅 세계에 퍼져있는 속설에 따르면 당신의 팔 둘레 1인치를 늘리기 위해서는 약 7kg의 근육량을 늘려야하고 이것은 상당히 신빙성 있는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이두근만 훈련하고 결과적으로 큰 팔을 가졌지만 몸뚱아리는 아주 작은 역 티라노 사우르스 체형의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컬은 하지말까?

물론 컬도 해야 한다. 당신이 고중량 다관절 리프팅을 제대로 한다면 이두근에 집중적은 팔 운동도 팔 둘레를 키우는 데 효과적이지만, 만약 데드리프트 같은 전신 훈련에 편중된 프로그램을 했다면 이두근 훈련의 효과는 감소할 것이다. 그래도 당신이 다관절 운동을 하면서 특정 부위를 더욱 키울 촉매제가 필요하다면 이두근 집중 훈련은 효과적일 것이다.

 

그러나 스테로이드는 어떤 종류의 자극을 받더라도 전신에 막대한 자극을 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충분한 양의 스테로이드를 사용한다면 어떤 운동을 하든 효과적이다. 수많은 보디빌더들이 서술한 신체 부위별 운동은 우리 모두에게 큰 피해를 준다. 그들이 쓴 글은 우리가 더욱 무겁고 많은 관절을 사용하는 운동을 해야 할 때, , 킥백, 슈러그 따위를 하도록 만들었다.

 

출처:

https://www.t-nation.com/training/tip-train-for-systemic-growth

 

↓↓↓↓↓클릭클릭

2019/03/06 - [해외칼럼번역/훈련법(이론)] -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모빌리티 늘리는 법!(딘 그래든)